전립선 질환이 의심될 때 공통적으로 받아야 하는 검사입니다.
전립선 질환으로 인한 증상이 얼마나 심한지 스스로 평가할 수 있게 해주는 검사 방법입니다. 전립선 증상의 경미함과 심각함을 평가해 보이는 점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뇨, 농뇨, 단백, 당뇨 등을 확인하여 전립선 질환을 일으키는 다른 원인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항문으로 손가락을 넣어 전립선을 의사가 직접 만져서 전립선 상태를 확인합니다.
전립선암을 초기 진단하기 위한 검사로 40세 이상 남성이라면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전립선에 결절과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로 병변의 크기와 경계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 표지자검사(PSA), 신장기능 및 혈액검사로 전립선암을 사전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순 소변에서 발견되지 않는 전립선염의 원인균을 찾기 위해서 시행되는 추가 검사입니다.
수분 섭취량, 배뇨시간, 야간 빈뇨, 배뇨 간격, 배뇨 횟수, 요량, 배뇨 지연, 요속 등을 기록하여 배뇨패턴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방광의 기능이 의심되는 경우, 구체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 시행하는 기능 평가 검사입니다.
전립선 질환과 초음파로 같은 내시경을 통해 보며 요로와 전립선의 상태를 직접 확인합니다.
방광의 잔뇨와 배뇨 기능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검사로 방광의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전립선이 전이되었는지, 신장 손해를 입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부 요로를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진료 및 예약문의
032-721-4115ⓒ 닥터스 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