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은 여성암 중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입니다. 대부분 성교 후 경미한 질출혈이 가장 흔한 증상이며, 암이 진행되면서 출혈 및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쾌양이 심화됩니다.
2차 감염이 발생할 경우에는 악취가 동반되며, 암이 진행하여 주변 장기인 직장이나 방광, 요관, 골반 벽, 좌골신경 등을 침범하게 되면 배뇨곤란과 피가 섞여 나오는 소변, 직장 출혈, 허리통증, 하지의 동통 및 부종,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은 다양한 여성 질환 중 유일하게 예방 및 치료백신이 개발된 암입니다. 자궁경부암은 조기 진단하는 경우 완치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은 자궁 내 근육을 덮고 있는 조직으로, 이곳에 발생하는 암을 자궁내막암이라 합니다. 자궁내막암은 대부분 비정상적인 질출혈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난소암의 초기 증상들은 경미하고 모호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 초음파 검사와 필요시 난소암표지자 검사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진료 및 예약문의
032-721-4115ⓒ 닥터스 의원 All rights reserved.